반응형

 

* 자빅스 그라파나 대쉬보드 가져오기 : https://nirsa.tistory.com/206

 

  • 자빅스 그라파나 대쉬보드 설정하기 (zabbix-grafana dashboard edit)

그라파나를 처음 이용한다면 대쉬보드의 Nodata to show, Nothing returned by data query 때문에 상당히 골머리를 앓습니다. 심지어 zabbix의 admin 계정으로 했는데도 데이터를 못가져온다니 답답한 상황이 나오는데, 해결 방법은 굉장히 간단 합니다. 아래를 따라해서 간단히 사용 방법을 확인 해보시면 바로 해결하게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 가져온 대쉬보드를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쉬보드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표 이름을 클릭하고 Edit을 눌러 줍니다.

 

자세히 봐야할 부분은 아래에 빨간 박스를 친 부분 입니다. Memory라는 Zabbix의 Application에서, Used memory %라는 item을 가져오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Used memory %가 아닌 Memory Utilization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Memory utilization으로 맞춰주니 정상적으로 메모리값을 가져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CPU system time의 경우 CPU 사용량으로 바꾸고 싶다면 CPU system time을 CPU utilization 으로 변경하면 될 것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