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자빅스 그라파나 대쉬보드 가져오기 (zabbix-grafana dashboard example edit)

처음부터 대쉬보드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지만, 아래 URL에서 특정 대쉬보드의 틀을 가져와서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마음에 드는 대쉬보드 템플릿을 하나 선택 해두세요.

그라파나 홈페이지 : https://grafana.com/grafana/dashboards?direction=asc&orderBy=name&search=zabbix

 

우선 대쉬보드 템플릿을 가져오기 위해선 자신의 그라파나 웹페이지(http://IP:3000)로 접속 후 좌측의 Create → Import 를 클릭 합니다.

 

저는 한눈에 모든 서버의 리소스 상황을 보는것을 선호하여 5456번을 선택 하였습니다. URL을 복사해주세요.

 

아래의 빨간 박스 부분에 URL 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집니다.

 

아래와 같이 대쉬보드 이름 등을 설정하여 Import를 눌러주시면 완료 됩니다.

 

저의 경우 CPU system time만 가져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빅스 4.4 버전을 사용하므로 기존에 받아왔던 템플릿과는 맞지 않아 약간의 설정이 필요 합니다. 이 설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 다음 포스팅 자빅스 그라파나 대쉬보드 설정하기 : https://nirsa.tistory.com/20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