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저는 Template OS Linux by Zabbix agent를 사용 했습니다. 하지만 템플릿이 체인식으로 묶여있는 형태이기에 큰 차이는 없을것이라고 보입니다.

 

  • 자빅스 CPU utilization 트리거 임계치 변경

CPU utilization 트리거의 임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호스트의 Triggers에서 CPU Utilization Trigger를 찾아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Template Module Linux CPU by Zabbix agent라는 템플릿에서 CPU Utilization에 대한 트리거를 불러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고 {$CPU.UTIL.CRIT} 라는 변수(임계치)가 특정 구간을 넘어서고 5m (5분) 이상이 지속될 경우 알람이 발생하도록 설정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mplate Module Linux CPU by Zabbix agent 템플릿을 찾아 들어가서 Macros를 보면 {$CPU.UTIL.CRIT} 라는것에 90이라는 값이 들어가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로써 CPU 사용률이 90%이상 5분이상 지속될 경우 알람이 발생되도록 설정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잘 변경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위의 Macros에 있는 값을 90에서 0.1로 변경하고, Triggers에서 1m (1분)으로 변경 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임계치가 변경된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